1. 기본정보
제목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모험, 가족
국가 : 일본
러닝타임 : 126분
감독, 원작, 각본 : 미야자키 하야오
1999년 11월 8일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제작에 필요한 주요 직원들을 불러서 설명회를 실시합니다. 11월 12일에는 지브리 스큐디오의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작품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고, 그 다음주부터 그림 콘티 작업에 들어갔으며, 메인 스텝 또한 같이 본격적으로 제작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2. 등장인물 톺아보기
- 오기노 치히로
이명 : 센
종족 : 인간
성별 : 여성
나이 : 10세
신분 : 초등학생, 유바바의 온천장 잡일꾼
센은 일상생활 공간의 어디서든 쉽게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평범한 여자아이 입니다. 특유의 수수하고 귀여운 매력이 넘치는,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귀여운 아이입니다. 특별한 능력이나 힘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 평범한 여자 아이지만, 순수하고 자상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하쿠
본명 : 니기하야미 코하쿠누시
종족 : 신(강의 용왕)
성별 : 남성
나이 : 불명
신분 : 유바바의 제자, 前 고하쿠 강의 신
하쿠는 곤경에 빠진 치히로를 도와주는 수수꼐끼의 인물입니다 외견상 12~13살로 추정되지만 실제 나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유바바
종족 : 마녀
성별 : 여성
가족 : 아들 보우, 쌍둥이 언니 제니바
직급 : 아부라야의 주인장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영화릐 배경이 되는 신들이 이용하는 목욕탕 아부라야의 경영자로, 이등신의 할머니입니다. 유바바는 마녀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나 요괴 등 여러 존재의 이름을 빼앗아서 지배하는데, 이름을 빼앗긴 사람의 본명에 대한 기억까지 없앱니다. 굉장히 괴팍하고 음험한데다가, 잔혹하고 무자비한 성격에 돈을 엄청나게 밝히는 물질만능주의자입니다.
- 가마 할아범
유바바가 운영하는 아부라야 온천장의 보일러실에서 일하는 할아버지 요괴입니다. 팔이 6개, 다리가 2개로 전부 합치면 거미 다리처럼 8개입니다. 어쩌면 거미 요괴와 같은 종족일지도 모릅니다. 다리는 잘 쓰지 않는것인지 토화한 듯 엉덩이 사이로 겨우 보일정도로 짧습니다.
팔은 자유자래로 늘어나며 관절이 없는 드 자유롭게 구부러지는 움직임도 가능합니다. 여섯개의 팔이 엄청나게 임팩트가 있으며 그의 모든 운동을 담당하고 있어서 사실상 다리는 있으나 없으나 입니다.
온천 가마를 돌려 불을 때어서 온천물을 데우는 일을 담당하고 있으며, 약패가 내려오면 해당 약패의 주문에 따라서 온천물에 들어갈 여러 약초를 갈아 배합하여 송수를 하는 일도 합니다. 6개의 팔을 쉴 새 없이 움직여가며 약재를 꺼내고, 갈아넣고, 밸브를 조정하고, 때때로 쉬엄 쉬엄 물도 마시는 등 효율적으로 일을 합니다.
- 가오나시
일본어로 가오는 얼굴이라는 뜻이고, 나시는 없음을 의미합니다. 의미 그대로 얼굴이 없고 가면을 쓴 모습이며, 영어 이름은 이를 직역하여 No-Face라고 합니다.
가오나시는 뜻 그대로 얼굴이 있어야 할 부분에 가면만 있고, 입은 몸통에 따로 있습니다. 하지만 가면도 어느정도 얼굴의 기능은 하고 있습니다. 잘 보면 가오나시의 기분에 따라 미묘하게 표정이 달라보입니다.
언어를 스스로 구사할 수 없지만, 언어 구사가 가능한 대상을 삼키면 삼킨 대상의 목소리로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몸은 자유자재로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하며, 물 위에도 둥둥 뜹니다.
정체불명의 어디서왔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보우
종족 : 거인
성별 : 남성
가족 : 어머니 유바바, 큰이모 제니바
보우는 유바바의 아들이자 제니바의 조카입니다. 아직 머리카락도 자라지 않은데다가 포동포동한 신체는 신생아 티를 막 벗은 갓난아기 같으나, 키는 유바바를 훌쩍 넘기고 유바바조차 쩔쩔매는 엄청난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말하는 것이 꽤 영리해서 정신 연령은 4~5살 쯤 되어 보입니다. 본인 이름이 적인 빨리 하라카케 하나만 걸치고 다닙니다.
3. 줄거리
열살이 된 초등학생 치히로가 부모님과 함께 새로운 곳으로 이사합니다.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아버지가 길을 잘못 들게되어 어떤 터널에 도착하게 됩니다. 치히로는 느낌이 좋지않아서 돌아가자고 아버지에게 말하지만, 아버지의 주장으로 터넘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후로 이상항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작품입니다.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봐보세요.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