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필드
가필드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의 주방에서 태어났으며 종은 엑조틱 숏헤어입니다. 오렌지색에 검은 줄무늬를 가지고 있으며 뚱뚱한 고양이로 머리가 매우 영악하고 잔꾀가 많으며 자기가 손해볼 일은 잘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가필드가 좋아하는 것은 잠자는 것과 먹는 것으로 특히 라자냐 같은 이탈리아 요리를 사랑하며 고급스러운 입맛을 자랑하며, 고로 쥐를 잡아먹는 짓은 상상조차 하지 않습니다. 가필드는 카페인 중독자이며, 온풍기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을 좋아하며, 뚱뚱하고, 비관적이며, 매사 의욕이 없습니다.
가필드는 고급음식을 즐겨먹고 결코 잡아먹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잡아야 할 쥐와는 친구사이로 지냅니다. 먹는 것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먹는 것에 대해서는 의외로 엄청난 재능을 발휘합니다.
TV를 좋아하며, 밖으로 나가는 것을 정말로 싫어합니다.
가필드가 좋아하는 사람은 밥을 많이 주는 사람입니다. 밥을 많이 먹고 낮잠을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또 욕심이 지나쳐서 자신에게 항상 유리한 쪽으로 잔머리를 굴리려다가 호되게 역관광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가끔은 의외의 활약도 생기는 편입니다. 많이 먹는 만큼 체중이 상당히 많이나가며 그렇다보니 체중 개그가 많은 편입니다. 예를 들면, 자리에 앉을 때 마다 주변이 무너지거나 기존의 자리가 상당히 움푹 파이거나 아예 층이 무너진적도 있습니다.
2. 오디
존의 집에서 같이 사는 개로 종은 비글입니다. 많은 할 수 없고 헥헥거리며 짖거나 혀로 핥아대는 버릇이 있음 귀가 길고 몸이 노랗습니다. 지능은 그다지 좋은 것 같지 않으며 활동성이 좋은 탓에 바깥으로 나갔다가 몇 번이나 위기에 빠질 뻔하는 통에 가필드가 투덜거리며 구해오기도 합니다. 귀차니즘의 제왕인 가필드가 그래서 종종 애를 먹기도 합니다. 오디는 존이나 가필드에게 애교를 무척 많이 부리기때문에 존이 매우 귀여워합니다. 오디가 애교를 부리면 가필드는 한심한듯이 투덜거리기도 하지만 오디를 괴롭힌다든지 하는 심술은 부리지 않습니다. 가필드와는 보면 서로 없으면 못살고 마음이 잘 맞는 때도 있고 둘이 절친이기도 합니다.
3. 존 아버클
풀네임은 조너선 퀜틴 아버클입니다. 가필드의 주인으로, 직업은 만화가입니다. 존은 가족은 핵가족으로 부모님은 시골에서 농사를 짓고 삽니다. 고향에는 집에만 있기를 좋아하는 엄마와 현실적인 아빠가 있으며 형제가 하나 있습니다. 가필드와 함께 멍청하고 지루한 삶을 영위합니다. 라자냐를 좋아하는 가필드 덕에 먹으려고 준비한 라자냐를 몇번씩 뺏깁니다. 존은 항상 잘 안풀리는 일이 많습니다. 연애를 하고 싶어도 진도가 잘 나가지 않으며 전체적으로 가필드가 코치를 일일이 해줘야 할 정도록 눈치가 매우 없습니다. 가필드가 좋아하는 라자냐를 만드는 것을 빼고는 음식 솜씨도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항상 가필드와 싸우면 가필드에게 집니다. 먹는 것부터 시작해서 싸우는 것, 기계 고치는 것까지 대부분 가필드에거 집니다. 어찌보면 존은 가필드에게 괴롭힘 당하는걸 즐기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4. 리즈
이름은 Liz. 희한하게 풀네임은 도마뱀은 뜻하는 Lizard입니다. 시니컬한 인상에 차분한 성격의 수의사로 가필드 영화 최고의 대인배입니다. 현재는 존의 여자친구이며 존이 가필드의 건강체크를 위해 동물 병원에 데려다 줬을 때 처음으로 등장하였습니다. 리즈를 처음에 보고는 한 눈에 만한 존의 구애를 계속 거절했습니다. 하지만 20년간의 구애끝에 결국 존의 여자친구가 됩니다. 그 이후로 리즈가 수의사 역할을 하는 일을 자주 보지는 못하게됩니다. 현재 존의 단점이란 단점은 다 받아주는 엄청난 근성녀입니다. 그러면서도 존과 리즈가 서로 동시에 사랑을 하는 걸 보면 그 둘은 천생연분일지도 모릅니다.
5. 너멜
가필드가 가장 싫어하는 고양이 1호로 수컷 고양이 입니다. 가필드 보다 작아서 귀여움을 독차지하므로 항상 원수로 생각합니다. 너멜은 존이 키우는 고양이는 아니고 다른 집 고양입니다. 작은 고양이인데 가필드보다 엄청 힘이 쎕니다. 무거운 고양이 가필드를 한번에 뒤집어 버립니다.